티스토리 뷰

 

 

 

고재근 라디오스타 출연 Y2K 리더 그는 누구?

과거 한일합작밴드로 큰 인기를 누렸던 Y2K 리더 고재근이 라디오스타 방송에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Y2K 고재근을 기성세대들은 알고 있겠지만 젊은 세대들은 잘 모를수 있는데 고재근은 2000년도를 앞둔 1년전 1999Y2K 라는 이름으로 결성이 되어 데뷔를 하게 되었고 현재 나이 41살입니다. 

그때 당시 Y2K는 고재근을 비롯하여 마츠오 유이치,마츠오코지 3명으로 결성 되었으며 Y2K 라는 이름은 Year 2 Kilo 라는 말에서 유래 되어 만들어진 팀명입니다.

 

한국내에서 활동은 스타제국의 대표였던 신주학이 만든 조선음향에서 담당을 하였으며 비련이라는 노래로 데뷔 한후 헤어진 후에가 빅힛트를 치면서 큰 인기를 누리며 활동하였으나 2002년 6장의 앨범을 낸 이후 공식 해체라는 말도 없이 사라져 버렸습니다.

 

 

 

그때 당시 월드컵 유치를 위해서 한일 감정이 격화 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헤어진 이후 노래가 1위를 석권 하였는데 인터넷에 떠도는 유이치의 삑사리 영상은 아직도 전설로 남아서 유투브를 돌고 있습니다.

하지만 삑사리 이후 바로 미안해 하면서 수습을 하여 되려 인지도와 호감도가 상승하는 일이 생기기도 하였고 유이치는 일본인임에도 불구하고 완벽하리 만큼의 한국어 구사 능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실제 Y2K는 일본 기획사와 한국 기획사 간의 스케줄 문제로 관계가 점점 심화가 되어 해체가 되었다고 하며 고재근은 이후 뮤지컬 활동을 하였고 마츠오 형제는 일본에서 여전히 인디밴드 가수로 활동중이라고 합니다.

 

그러다가 작년 방송된 슈가맨에 출연하여 근황을 공개 하기도 하였는데 Y2K 해체 이후 간간히 디지털 싱글 앨범을 발매 하고 있으며 와이원엔터테인먼트에 들어가 있고 소속사 대표가 예능든 뭐든 하라고 하여서인지 몰라도 이번 라디오스타에 출연 하면서 방송 활동의 포문을 여는듯 합니다.

 

현재 고재근은 인터넷 검색상에 결혼 안한 미혼인듯 하며 이렇게 라디오스타 방송 이후 주목을 받게 된다면 나혼자 산다와 불타는청춘에도 나올것 같은 예상이 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