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박2일을 비롯하여 많은 예능프로그램에서 맹 활약중인 데프콘은 올해 나이 1977년생으로 42살의 나이이며 미혼입니다.
데프콘은 전북 전주에서 태어나 전주대 기독교학과를 들어가 중퇴를 하였으며 생긴것과는 전혀 다르게 독실한 기독교 신자라고 합니다.
데프콘의 이름이 만들어진 이유는 음악을 하게 되면서 하드코어와 강한 음악을 하겠다고 생각하여 만든것으로 군사적 용어 데프콘을 따온 말로 초창기 그의 음악은 무겁고 공격적인 노래가 주류를 이루었습니다.
데프콘은 독특하게도 신학대를 중퇴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데 아버지께서 목사를 하시고 어머니 역시도 독실한 기독교 신자여서 아들도 같은길을 가길 원하여 목사가 되라고 신학과를 보냈고 본인 스스로도 목사가 될려고 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신학대에서 뜬금없이 힙합에 눈의 떠 래퍼가 되기 위해 중퇴를 하고 과거 나우누리 흑인음악 동호회 snp에서 초대 시삽을 맡아 활동을 하였다고 합니다.
데프콘은 고등학교때 많은 방황을 하였는데 패싸움을 하여 소년원에 1년 2개월 동안 수감된적도 있을만큼 파란만장한 어린시절을 보내게 되었는데 그때 당시 합의금으로 집이 빚에 시달리기도 하였답니다.
이 과거 때문에 본인 스스로도 반성을 많이 하였고 좋은 모습을 보여줄려고 방송에서 노력을 하여 네티즌들의 큰 질타를 받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데프콘은 과거 초창기 데프콘이 월세를 살던 시절에 같이 룸메이트로 함께 있던 뮤지션의 있었는데 그의 예명이 사탄이였다고 합니다.
같이 사는 사람이 사탄이라는 이름을 쓰고 있다는걸 엄마가 알고는 너무 놀라 바로 금식기도를 오랜시간 하였다고 합니다.^^
보기와 다르게 데프콘은 헬로키티 마니아여서 모든 집안에 물품들이 헬로키티 제품이였는데 최근엔 침구 빼고는 다 바꾸었다고 하네요.
데프콘이 헬로키티 제품을 많이 갖게 된 이유는 그의 어머니께서 워낙 아들이 남성성이 강해 약화시키기 위해서 엄마가 한일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정말로 헬로키티 제품이 집에 한가득 있자 진짜로 남성욕구가 현저히 줄어들었다고 데프콘이 직접 이야기 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한때 데프콘은 피아노 교재를 팔러 다니기도 하였다는데 이 행동에 대해서는 피아노 몰라도 파는것은 전혀 상관없다고 말한적이 있습니다.
데프콘은 애니매이션 덕후이기도 하며 애플 신제품이 나올때 마다 사는 애플 덕후 이기도 하고 운동화 수집광이기도 합니다.